직장인 천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에 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40퍼센트가 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듣기'를 꼽았습니다.
두 사람씩 마주 앉아 마음대로 주제를 정해 같은 시간 동안 대화를 하도록 한 실험에서도 듣기의 중요성은 두드러졌습니다. 이야기를 경청하게 한 팀은 화기애애한 대화가 진행된 반면 건성으로 듣게 한 팀은 대화가 몇 분도 채 이어지지 못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고개만 끄덕인다고 잘 듣는 것은 아닙니다. 속으로 딴생각을 하면서 들으면 대번에 표시가 납니다. 나중에 무슨 말을 들었는지도 거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대로 듣지 않아 타인의 말에서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정보들을 놓쳐버리는 어리석음은 범하지 말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하나님과의 소통에서야말로 '제대로 듣기'가 필수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억만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축복들이 담겨있습니다. 여태 하나님의 말씀을 건성으로 들으며 고개만 끄덕이고 있었다면, 듣고 싶은 것만 골라 듣고 있었다면 이제부터는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해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우리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잘 포착할 수 있도록....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하나님과 소통하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듣고, 행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침례를 통해 죄사함과 구원의 약속으로 정해주셨고, 그 침례는 6개월이나 1년후에 주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듣고 깨달은 즉시 베풀도록 본 보여 주셨습니다.
이러한 하나님과의 소통을 확실히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만이 진정한 구원이 주어집니다.
확인해 보세요.~~ 하나님과의 소통은 중요합니다.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가 가장 먼저 수반되어야 합니다.
답글삭제나름 하나님과 소통하고 있다, 또는 교통하고 있다고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데서의 소통은 없답니다.
지금까지 혹여나 하나님의 말씀중에 내가 듣고 싶은 것만 듣고는 있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게 되네요. 이제부터는 듣고싶은 것만 듣는 그런 믿음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작은것 하나라도 경청해야겠네요
답글삭제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
답글삭제이것이 하나님과 소통하는 방법이지요^^
하나님과 소통하고 싶다면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녀되세요~
하나님과 소통하는 유일한 방법은
답글삭제하나님의 말씀을 귀 기우려 잘 듣는 것이네요~^^
그리고 들은것을 하나님의 뜻 가운데 행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네요~~